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을 세계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계절 국제 명품 관광도시를 만드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관광업계가 대박이 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관광산업 발전의 성과로 시민들의 삶이 좀 더 풍요로워 졌으면 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시민들 감동케 하겠습니다!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CI 의미
거친 파도를 넘어 관광의 더 넓은 바다를 향해 닻을 올리며 새롭게 태어나는 부산관광공사의 역할을 상징함과 동시에 관광의 즐거움과 설레임을 표현하며 부산관광공사의 성장, 변화와 혁신의 염원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부산관광공사 CI 디자인 컨셉은 영문이니셜 ‘BTO(Busan Tourism Organization)'는 워드마크형 심볼로서 'B'는 부산대표 경관 자원인 바다를 상징함과 활기차고 역동적인 ‘사계절 국제명품 관광도시 부산’을 ‘TO’는 영문 접속사로 관광은 ‘부산으로’ ‘Busan to~ (비투)’로 해석합니다. 국 · 내외 관광객들을 부산 방문 유도와 환영을 의미함과 ‘세계속의 관광도시’로서 성장, 발전하는 부산과 부산관광공사의 비젼과 미션의 염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색상의 의미
블루는 부산의 상징인 바다와 부산관광광사의 추진사업 ‘해양관광 자원개발’ 의지를 표현하며, 마젠타는 부산관광공사의 설립 목적인 관광산업의 복합을 통한 ‘사계절 국제명품 관광도시’ 달성의 의미와 산, 바다, 강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부산의 신비로움, 역동성(Magic city Busan)'을 상징합니다. [국문, 영문 시그니처]

